※ 카오스온라인 재 서비스 관련 Q&A


  1. 서비스 결정
  서비스를 종료했던 게임을 재 서비스하는 논의하는 과정에서
  수익성은 물론 업데이트와 유지 보수 등 많은 부분에 대해 고민 사항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존 팬분들의 많은 요청과 회사 경영진의 의지로 서비스가 결정되었습니다.
  재오픈을 요청하신 많은 팬들께 다시 한번 많은 관심과 격려에 감사드리며
  재오픈을 확정하는데까지 힘써주신 모든 경영진과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 서비스 방향
  서비스를 종료한지 3년 이상 된 상황이라 기존 서비스를 정상화하는데
  초점을 맞춰 준비하고 있습니다.
  신규 영웅과 신규 의상카드 제작 계획은 없으며 기존 콘텐츠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콜라보 영웅 및 의상카드는 저작권 이슈로 제외된 상태이며,
  일부 영웅에 한해 도입을 긍정적으로 협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3. 게임의 변화
  기존 카오스온라인의 장점이자 진입장벽이었던 진영, 플레이 타임,
  안티/디스펠에 대한 내부 논의가 최근까지도 진행되었습니다.
  진영 상관없는 올픽 및 미러픽으로 변경하고
  성장 속도, 획득 골드 등을 조정하여 총 플레이 타임 30분으로 변경,
  안티/디스펠은 유지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이 결정에 대한 여러 의견과 장단점이 명확하게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영웅의 밸런스와 더불어 보조 영웅들의 효용성 등 다양한 이슈가 예상되지만,
  서비스 이후 플레이 결과를 반영해 적극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4. 유료화 방안
  기존 서비스와 다르게 월 정액제 형태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무료 이용의 경우 로테이션 영웅, 일부 모드만 사용 가능하며
  게임 모드, 영웅, 의상카드 사용 조건에 맞춰 기본 월 1만 원부터
  다양한 혜택이 포함된 요금제까지 구성하여 큰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5. 마케팅 방안
  우선은 게임 오픈과 서비스 정상화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본 프로젝트가 수익성 측면보다는 서비스 재개에 더 큰 의미를 두는 만큼
  이후 게임의 성과에 따라 순차적으로 신규 유저 유입과 확장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6. 서비스 일정
  현재 게임물관리위원회에 등급 분류 심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6월 말 서비스 개시 목표에는 변함이 없지만, 상황에 따라 7월 이후로 조정될 수 있습니다.
  
  7. 게임대회 관련
  분기 형태로 소규모의 대회를 진행하며 점차적으로 키워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오픈 이후 상황에 맞춰 진행할 예정입니다.
  
  8. 게임의 연속성
  이미 서비스 종료 후 재오픈을 하는 게임이기에
  게임의 연속성에 대해 걱정이 많을 수 있습니다.
  이런 측면에서 게임 플레이 외적인 요소에 인력과 자원을 최적화하여
  운영 코스트를 낮추는 방향으로 집중했습니다.